HOME



인사말
도민과 함께하는 환경/에너지 전문기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TEL 031-985-0178
  • FAX 031-985-0625

인사말

친환경 이미지

"기후위기, 환경문제 해결!
도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 김 혜 애

미래 환경변화에 앞장서서 대응하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현재 우리는 다양한 환경적인 문제로 깨끗하고 안정적인 삶이 위협받고 있으며 기후위기를 비롯한 환경의 파괴는 미래의 문제가 아니라 현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을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은 임박한 현실을 의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후위기에 따른 환경과 에너지 문제는 분리된 게 아니며, 앞으로의 시대는 폐기물이 없는 시대를 추구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버려졌던 폐기물을 순환시켜 에너지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정부가 방향을 세우고, 지방자치단체가 구체적으로 실행해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인구와 생산시설이 집중되어 있는 경기도는 대한민국 기후위기, 환경문제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경기도가 탄소중립과 다양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경기도는 탄소중립 선도도시, 경기 RE100 등을 표방하며 산업, 도민, 공공에 이르기까지 도전적인 추진과제를 제시하고 기후환경에너지분야 정책을 도의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이 같은 기후환경에너지분야 정책을 실행하고 구체화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경기도 내 에너지, 생태, 자원, 교육, 물, 환경기술 등 기후환경 분야의 과제들을 해결해나가는 경기도의 유일한 환경에너지 전문 공공기관의 역할을 튼튼히 뒷받침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